전체메뉴

중기청,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3차 참여기업 모집

입력 2022.08.03. 15:09
인증·컨설팅비 등 50~70% 지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오는 31일까지 수출에 필요한 해외규격인증 획득 소요비용을 지원하는 '2022년 3차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참여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은 수출 희망 중소기업에게 수출대상국이 요구하는 인증을 획득하는데 필요한 인증비, 시험비, 컨설팅비 등 소요비용 50% 또는 70%를 지원해준다.

이번 3차 모집에서는 79억원 규모로 25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수출액 대비 인증획득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은 기업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전년도 직접수출액 5천만 달러 미만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유럽 CE, 미국 FDA, 중국 NMPA 등 약 533종 해외인증 획득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지난해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총 605개사이다. 인증획득 연도와 이전년도 비교시 수출실적이 2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중소기업 수출실적이 16.2% 증가한 것 대비 6.1%p 높게 나타나는 등 매우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3차 사업에서는 환경(E)·사회(S)·지배구조(G), 탄소중립 관련 인증 대상 2종(EcoVadis, RWS)을 신규 지원하는 등 해당 분야에 총 54종을 지원한다.

에코바디스(EcoVadis) 인증은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4개 항목을 기반으로 기업의 환경·사회적 영향을 통한 지속가능성을 평가한다.

책임있는 울 기준(RWS·Responsible Wool Standard) 인증은 양모 농가부터 울 생산, 의류제작 및 판매까지 전체 울 공급 과정을 평가한다.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공고문과 구체적인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누리집,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센터 누리집 또는 기업마당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기업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