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이들과 함께하는 추석이 다가오면서 명절선물세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다양한 품목 중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선물은 소고기와 건강기능식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최근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번 추석에 가장 선물하고 싶은 품목 1위로 소고기가 뽑혔다. 전체 응답자 약 3천명 중 21%가 소고기를 구입하겠다고 밝혔으며 건강기능식품(16%)이 그 뒤를 이었다. 가장 친숙한 선물세트인 과일 선물세트는 3위를 기록했다.
소고기와 과일 등 명절선물의 스테디셀러 이외에 차별화된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광주신세계는 '추석 GIFT연합전'을 준비했다.
지하 1층 연결통로에 위치한 스페셜스테이지에서는 '주방 추석 GIFT전'이 열린다. 18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영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프리미엄 테이블 웨어 덴비,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도자기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 등 특별한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춘 기획전이 진행된다.
같은 기간 1층 이벤트홀에서는 '추석 GIFT 연합전'이 마련된다. 닥스와 듀퐁을 비롯해 카운테스마라와 레노마의 셔츠와 타이 등의 패션품목 등을 준비했다.
22일부터 1층 광장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패션잡화 GIFT전'에서는 실용적인 선물을 찾는 수요에 맞춰 양말과 핸드백 등 잡화 이벤트전이 열린다. 닥스와 미소페, 헤지스 등에서 선보이는 구두와 핸드백, 모자 등을 만날 수 있다.
광주신세계 이동훈 대표는 "추석 명절을 대표하는 과일이나 건강기능식품 이외에도 차별화된 품목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으로 추석 선물세트 품목을 구성했다"며 "셔츠와 핸드백, 주방용품 등 실용적인 선물로 받는 분은 물론 주는 분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