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양시, 재부산광양시향우회에 '고향의 맛' 전하다

입력 2023.11.28. 18:13
재부산광양시향우회 정기총회서 고향 우수 농·특산물 홍보
광양시는 지난 27일 부산시 동구에 위치한 부산일보사 대연회장에서 열리는 재부산광양시향우회 '2023년 제51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행사에 참석해 광양지역 우수 농·특산물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광양시 제공

광양시는 지난 27일 부산시 동구에 위치한 부산일보사 대연회장에서 열리는 재부산광양시향우회 '2023년 제51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행사에 참석해 광양지역 우수 농·특산물 홍보활동을 전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재부산향우회 회원 및 광양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고향의 정을 나눴으며, 시는 경남권에 거주하는 향우들을 대상으로 광양시 농·특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고 우리 고향 농산물 소비를 촉진 시키기 위해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정홍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한 7명의 센터 직원들이 팀을 이뤄 광양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전시 및 시음·시식 등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매실 가공품 등 총 16종 30점(햇밤·단감·참다래·쌀·재첩국·돌배즙·새싹삼·부각·주류 등)의 상품을 전시하고 농·특산물 홍보 팸플릿을 이용해 소개했다. 또 광양시 쌀 홍보를 위해 시식미(500g) 300개를 배부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시 등 경남권에 거주하는 재부산 향우들의 애향심 고취와 내 고향 농·특산물 사주기에 적극 동참하는 분위기가 조성됐다.

정홍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광양시 농·특산물의 새로운 판로 확보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른 지역 향우들에게 우리 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이승찬기자 lsc6100@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지방정치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