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문인 북구청장 후보 "드론특화도시 조성"

입력 2022.05.29. 11:44
“드론산업 고도화 등 4차산업 박차”

문인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청장 후보는 29일 "AI, 드론 등 신산업 활성화 정책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첨단과학기술 선도도시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AI 데이터센터·광주과기원과 연계한 산·학·연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GIST AI 산업 선도 대학,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AI 창업 벤처기업 지원 펀드'를 확대 조성하고 민선 7기에 발족해 영세 신산업 업종 업체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4차산업 융합미니클러스터' 역시 확대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문 후보는 "지난 2019년 조성한 '북구드론비행연습장'이 전국 특·광역시 최초로 '드론 국가자격증 상시실기시험장'으로,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드론공원'으로 지정 받는 등 민선7기의 드론산업 활성화 성과에 지속성을 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호남권 최대 드론 인프라 구축, AI·드론 융복합 페스티벌 개최, 도심 기반시설 빅데이터 구축, 드론 실증 프로젝트 추진 등의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AI와 드론이 융합하는 4차산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첨단과학기술 도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이삼섭기자 seobi@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지방정치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