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경제
설 명절 선물 '지역특산물세트' 어때요
광주신세계 - 현지바이어 직접 구매
롯데百 광주점 - 특설 판매코너 마련
입력 : 2020. 01. 17(금) 18:18
담양한과
설을 맞아 부모나 친지 등에게 마음을 전할 선물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광주지역 유통업계에서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거나 코너를 따로 마련하는 등 상생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특히 농도 전남을 대표하는 농수축산물 등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곳이 많아 가성비 좋은 특산물 선물세트가 다양하게 준비됐다. 백화점 등에서 판매되는 설 지역특산물 선물 세트 등을 알아본다.

지역 우수 한우
◆광주신세계

광주신세계는 ‘현지 바이어’ 제도를 통해 대부분의 신선식품 상품을 지역 제품들로 준비해 오고 있다. 이번 설 또한 현지바이어가 엄선한 다양한 로컬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선물세트를 살펴 보면 나주와 함평, 장흥지역의 우수 한우 제품으로 ‘한우 후레쉬 알뜰 특호’와 ‘한우 후레쉬 산지 특호’ 등이 있다. 영광에서 가공한 수협 영광 특선굴비 만복과 다복, 완도 덕우도 참전복 다복, 자연산 전복 오복 등도 인기다. 이어 강진과 장흥에서 나오는 명품 잎새 버섯, 정남진 백화고 3호 등 지역에 나오는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돼 있다.

가격대 별로 보면 10만원 이하 품목으로는 정남진 흑슬 종합세트, 덕우도 참 전복세트, 담양한과 아람 등이 있다. 최택열 광주신세계 식품팀장은 “이번 설에는 광주신세계에서 추천하는 지역 우수 제품들을 어느 때보다 정성들여 준비했다”며 “보다 신선한 제품을 구매하면서 지역 농가도 돕고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영광 굴비
◆롯데百 광주점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지역 브랜드로 구성된 ‘특산품 존’을 따로 구성해 판매에 나서는 등 설 선물세트 판매에 적극적이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격조 높은 프리미엄세트부터 맛의 고장 남도 명가 진귀품, 지역 특산품, 케어 푸드, 농산, 수산, 건강, 주류, 실속세트 등 총 300여종의 상품이 준비돼 있다.

지역의 대표적 선물세트로 나주의 가보 고가구 투각 프리미엄 아카시아꿀, 가보 고가구 투각 프리미엄 야생화꿀, 배 세트와 세지메론을 준비했다. 장흥 특산물로는 정남진 백흑 종합세트가 있고. 영광 법성포 굴비 세트가 판매되고 있다. 이어 고흥의 석류 진액골드와 담양의 담금주키트 선물세트, 한과 누리 등도 있다. 완도의 활전복 세트 등 모두 50여종이 마련돼 인기를 얻고 있다.
완도 덕우도 전복


롯데백화점 광주점 박병익 부점장은 “올해 설 선물세트는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지역 특산품으로 준비했다”며 “프리미엄급부터 실속선물까지 다양하다”고 말했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

검색 입력폼